2019학년도 2학기 교수학습 에세이 공모전 실시 안내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우수 교수-학습법을 발굴하고, 좋은 수업의 노하우 및 학습전략을 공유, 나아가 교수학습센터 프로그램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2019-2학기 교수학습 에세이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많은 지원과 참여 바라겠습니다. 1. 주요사항 구분 | 주요 내용 | 비고 | 공모 부문 | ․학습 성공비법 에세이 ․좋은 수업 에세이 ․교수학습센터 프로그램 참여후기 | | 공모 대상 | 본교 재학생 | | 접수 방법 | ․참가신청서 및 에세이 작성(에세이는 자유양식) ․교수학습지원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 (E-mail : gydus5058@asc.ac.kr) | 홈페이지 및 포스터를 통한 홍보
| 제출 마감 | 2019.12.01.(일), 18:00 메일 접수 분 | | 에세이 작성 요령 | ① 학습 성공비법 에세이 ․대학생활 중 적용했던 자신만의 학습노하우를 에세이 형태로 응모(전공 및 교양과목 학습방법, 영어 학습방법, 리포트 작성법, 시험 준비 전략, 시간 관리 전략 등 다양한 학습 관련 주제) - 나만의 학습방법 간략 소개 - 학습방법을 고민하게 된 배경과 계기 - 구체적인 나만의 학습방법 - 학습의 효과 및 학우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 | | ② 좋은 수업 에세이 ․ 교수자의 수업 준비, 지식 및 열정, 수업방식, 학생들에 대한 태도, 나의 변화 및 소감 등을 에세이 형태로 작성 - 강좌의 수업 내용은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는가? - 강좌에서 인상 깊었던 수업 방법은 무엇이었는가? ※ 강의 준비, 과제 부여, 평가 방법 등 포함 - 강좌는 나의 학업능력 향상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가? | ③ 교수학습센터 프로그램 참여후기 ․A4 2~4장 분량으로 자유롭게 작성 ․자신이 참여했던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소감 및 후기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 -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계기 -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얻고자 했던 것(목표) - 변화된 자신의 모습 및 학습 행동 - 프로그램의 좋았던 점과 좋지 않았던 점 - 학습에의 활용 내용 - 프로그램의 효과 및 학우들을 위한 추천사 | 공모전 시상 | ․시상 일시 : 2020년 3월 초 예정 ․시상 내용(공모전 각 부문별 시상) 구분/등위 | 수상자 수(명) | 시상 내용 | 금상 | 1명*3개 부문 | 상금 30만원 | 은상 | 1명*3개 부문 | 상금 20만원 | 동상 | 1명*3개 부문 | 상금 10만원 |
※ 수상자에 한해 시상식 일정 및 장소 별도 안내 예정 | 참가인원에 따라 시상내역 변동 가능 |
2. 문의사항 : 교수학습센터 / 054)851-3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