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입니다.

게시물 내용
[공지사항] 대면수업 운영방안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수렴 간담회 실시

대면수업 운영방안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수렴 간담회

 

 

 

안녕하십니까. 학생취업처장 강성인입니다.

 

  우리 대학은 2020학년 1학기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수업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학사공지를 통해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수업 기간 재연장 안내(2020.04.24.)”로 대면수업 시작일을 2020.5.25.로 연기함을 공지하였습니다.

 

  우리대학의 특성상 실습(실기)이 요구되는 교과가 대다수로 온라인 수업이 불가능하거나 온라인 수업 시 수업 질 저하가 예상되는 교과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19 진행상황, 학생의 안전 및 정부의 방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0.5.25. 대면수업 실시를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학사Q&A 및 전화문의를 통해 온라인 수업기간을 1학기 전체로 운영해달라는 요청사항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생의견 수렴을 위한 대의원회 개최를 고려하였으나, 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 학과별로 대의원 선출이 완료된 학과가 있는 반면 대의원 선출이 미완료된 학과도 다수 있습니다. 총학생회에서 학과의견수렴을 위해 학과별 대표학생명단을 요청함에 따라 학생취업처에서 학과장님들을 통해 학과별 대표학생명단을 취합하여 총학생회에 전달(2020.4.28.)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각 학과 분반별 대의원 또는 대표학생들과의 간담회 개최를 통해 코로나19에 의한 온라인 수업기간 연장 또는 2020.5.25. 대면수업 운영방안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수렴을 위하여 학생간담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1. 목적

-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기간 연장 또는 대면수업 운영방안에 대한 학생의견수렴

 

2. 일시

- 2020514일 목요일 14:0015:00(1시간)

 

3. 장소

- 학계도서관 5층 대강당

 

4. 의견수렴 참여대상 재학생

  - 참여대상 재학생은 본인의 참여 여부 결정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 할 수 있습니다.

 

  - 총학생회 회장 및 부회장

  - 각 학과 분반별 대의원(대의원 선출 완료학과)

  - 학과 분반별 대표학생(대의원 선출 미완료 학과)

  - 그 외 참여를 원하는 학생

 

5. 대학본부 참여자

  - 기획행정처장, 교무처장, 학생취업처장 및 각 부서 팀장, 관련 부서 담당자

      

6. 운영방법

  - 대학의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현황 및 교육부 권고사항 안내

  - 대면수업 시작 시 운영 방안

  - 대학본부와 각 학과 대의원 및 대표학생과의 자유토론

  -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기간 연장 또는 대면수업 운영에 대한 학생의견 설문조사

 

7. 참여대상 재학생 요청사항

  -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기간 연장 또는 대면수업 운영에 대한 각 학과 분반별 의견 청취 및 수렴 후 간담회 시 대표자로써 의견 제안

  - 총학생회 설문조사의 간담회 참석여부 제출(2020.5.11.() 12:00까지)

 

8. 주의사항

  - 코로나 19로 인하여 간담회 참여 학생 개인 마스크 착용 요청

  - 우리대학에서는 정부 권고사항에 따라, 간담회시 학생들의 건강 확보를 위해 손세정제 준비 및 간담회 장(도서관 5층 대강당) 출입 시 체온 측정, 생활 거리두기에 의해 간담회 좌석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에서는 이번 간담회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충분히 검토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기간 연장 또는 대면수업 운영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문의처: 학생취업처 이선영 / 054-851-3521

 

 

 

알림존

  •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 자율개선대학'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겸ㆍ초빙 교수님을 모십니다.